일상

[울산 온양 남창 '청아정'] 오랜만이야! 가격은 올라도 여전한 열무냉면 & 찐만두 찐맛집 (가성비 최고)

Grace0809 2025. 5. 13. 1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쓴이 따나:D입니다. 😊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날씨가 더워지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그곳!

울산 울주군 온양읍 남창역 근처에 위치한 열무냉면 & 열무국수의 성지,

'청아정'에 다녀온 따끈따끈한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

 

비오고 난 주말 다행이 날씨가 봄날로 돌아왔더라구요?

잠깐 예전 근무지였던 울산 온양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겸사겸사 한끼 해결했습니다!

 

'청아정'은 이 동네 분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곳인데요,

저도 예전에 몇 번 방문하고 그 시원한 맛에 반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다는.. 그래도 안오른게 없으니 ㅠ 어쩔 수 없겠죠? (물가가 자꾸 올라 걱정입니다ㅠㅠ) 

그래도 여전히 점심시간에 사람들로 북적이는 '찐 가성비 맛집의 위엄을 자랑하고 있더라고요!

'청아정'

오랜만에 방문한 만큼, 대표 메뉴들을 맛봐야겠죠?

저희는 열무물냉면, 열무비빔냉면, 그리고 사이드로 빠질 수 없는 찐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가게기본정보
영업 시간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6:30
매달 2, 4번째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따로 없어요 ㅠ 주변 길가에 주차

 

✨ 변함없는 인기, 정겨운 분위기

역시나 '청아정'!

점심시간에 맞춰갔더니 가게 안은 손님들로 가득했어요.

그래도 바로 앉아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회전율이 빠른 편이에요!

북적북적하면서도 정겨운 분위기는 오랜 맛집 특유의 매력이죠.

정겨운 초록 지붕을 보고 바로 찾아 들어갔습니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다른 테이블을 보니 열무국수를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다음엔 열무국수도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 시원함의 극치! 열무물냉면 & 매콤달콤 열무비빔냉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냉면이 등장했습니다!

  • 열무물냉면: 뽀얀 육수 위에 쫄깃한 면발, 그리고 주인공인 아삭한 열무김치가 듬뿍 올라가 있었습니다. '청아정' 열무김치는 정말 명불허전! 잘 익은 열무김치~ 너무 시지도, 너무 달지도 않게 딱 알맞게 익어서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육수도 새콤달콤하면서도 깊은 맛이 나서 면과 열무김치를 함께 후루룩 넘기니 순삭이네요? ㅎㅎㅎ
  • 열무비빔냉면: 글쓴이 따나:D는 국수를 먹을 때 늘 비빔파입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매콤한 양념장에 열무김치와 오이, 계란 등이 예쁘게 올라가 있었어요. 양념장이 조금 많은 느낌이긴 했지만 국물도 적당히 있어서 잘 비벼졌어요ㅋㅋㅋ슥슥 비벼 한입 먹으니, 매콤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넘치는 양념이 입맛을 확 돋워주었습니다. 자극적으로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맛있게 매워서 계속해서 손이 가더라고요. 물냉면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어요! 같이 나오는 따근한 국물과 번갈아 먹으니 구욷!!

왼쪽이 비빔, 오른쪽이 물냉면 입니당 ㅋㅋㅋㅋㅋㅋ

🥟 냉면의 단짝, 귀여운 찐만두!

냉면만 먹기엔 살짝 아쉬울 것 같아 함께 주문한 찐만두! 🥟

따끈따끈하게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찐만두는 역시나 옳은 선택이었습니다.

시판 만두처럼 보이긴 합니다만 ㅜㅜ

그래도 만두가 빠지면 아쉽겠죠?

쫀득한 만두피 안에 고기와 채소가 함께 들어간 만두!

시원한 냉면과 따끈한 만두의 조합은 언제나 최고죠!

8알이 나왔군여

💰 가격은 올랐지만, 여전히 '갓성비' 인정!

오랜만에 방문하니 예전 기억 속 가격보다는 조금 올랐더라고요.

요즘 물가가 다 오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하지만 주문한 음식들의 맛과 양,

그리고 여전히 많은 손님들을 보면서 '이 정도면 충분히 가성비 맛집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괜히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게 아니구나 싶었어요.

 

👍 총평
울산 온양읍 남창에서 시원하고 맛있는 열무냉면, 열무국수,
그리고 곁들임 메뉴로 찐만두까지 완벽한 한 끼를 즐기고 싶다면 '청아정'을 강력 추천

살짝 오른 가격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맛과 푸짐함,

그리고 북적이는 손님들이 그 가치를 증명하는 곳이에요.

특히 입맛 없는 더운 날, 혹은 속 시원한 음식이 당길 때 방문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조만간 열무국수 먹으러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