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울산 동구 하동식당] 한국인의 쏘울 푸드, 돼지국밥!

Grace0809 2025. 4. 13. 17:5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쓴이 따나:D입니다

 

주말 일요일!!

밥 해먹기는 귀찮고

든든하게는 먹고 싶은 점심이었어요~

 

고민하다 울산 3대 국밥 중 하나인 하동식당이 집 근처에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첨 찾아갔을 때 하동식당 대신 하동국밥으로 계속 검색해서 ㅠ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ㅜㅜ

https://map.naver.com/p/search/%EC%9A%B8%EC%82%B0%20%EB%8F%99%EA%B5%AC%20%ED%95%98%EB%8F%99%EC%8B%9D%EB%8B%B9/place/11603617?c=15.00,0,0,0,dh&placePath=%3Fentry%253Dpll

 

네이버 지도

하동식당

map.naver.com

 

글쓰니 따나는 국밥을 좋아해요! 국밥 중에서도 돼.지.국.밥.을 단연 좋아합니다!

10대와 20대를 부산에서 보냈기 때문인데요?

울산에 오고나서는 사실 만족스런 국밥집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가게된 하동식당은 노포 스타일의 국밥 맛집입니다!

가게 기본 정보
영업 시간 매일 07:00 ~ 21:00
주차장 없음, 인근 갓길, 옥류로 노상 공영주차장 이용


앞에 3팀 정도 있어서 15분 정도 웨이팅 한것 같다 ㅜ

한 때 웨이팅이 생길만큼 인기 국밥 맛집인데요.. 야금야금 확장하시더니 요즘은 웨이팅이 거의 없어졌어요!

 

**메뉴와 맛

크게 그냥 국밥(밥이 국과 함께 말아져 나오는 토렴식)과 따로 국밥이 있습니다.

전 밥 따로 국 따로 먹는 걸 좋아해서 늘 따로 국밥을 시켜요

내장, 살코기, 섞어 중 하동국밥은 살코기가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메뉴판이 깔끔해서 보기 좋았음

오늘도 살코기로 주문 완!

하동국밥만의 스타일은 고기가 잘게 썰어져 나온다는거에요~ 그래도 고기의 양은 많은 편입니다!

두툼 큰 고기가 들어간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래요!

흔히 돼지국밥에서 나는 돼지 냄새가 싫다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그런 편인데 하동식당은 국물이 진하면서도 돼지 냄새는 많이 나지 않아서 더 좋답니다

국물에 전분기가 어느 정도 섞여 있어서 걸쭉한 편이며,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석박지도 일품입니다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석박지가 익기 전에 간적이 있었는데 ㅠㅠ 오늘은 잘 익어있었어요!)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하동식당은 방송 프로그램 '또간집'에도 소개될만큼 이미 유명한 곳이에요~

이런 밥집에 집 근처라니 따나:D는 오늘도 행복합니다!

 

총평
울산에 많지 않는 노포 돼지 국밥 맛집!
한국인의 쏘울푸드!
반응형